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차 만들기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은 늙은 호박차 만들기

728x90
반응형

늙은 호박을 두개 구매하니
호박과의 전쟁이었어요.

 

 


늙은 호박청도 만들고
호박차도 만들고...

 지난번에 만든 청은 하루 한수저씩
공부 하는 학생 먹이고 있답니다.
열심히 공부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정성들여 만든것이니 조금은 알아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우선 늙은 호박을 깨끗이 씻은 후
껍질과 속을 다듬어 주세요.
그리고 건조하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건조시1/3로
줄어드니 참고하세요.

 

 



이제 바싹 마르게 골고루 위아래를
돌려가며 건조시켜주세요.
4시간 정도 건조했어요.

 

 


열심히 건조중입니다.
말랑하지 않고 수분감이 없으면
건조 끝!

건조기 건조가 어느 정도 끝나면
틈나는 대로 햇빛에 말려 주었어요.

 

 

이제 덖고 식히고를 아홉번 해주세요.
3분씩 덖었어요.

 

 

 



덖고 식히고 9번이 끝났습니다.



조금은 귀찮은 작업이지만
다 끝내고 나니 너무 뿌듯합니다.

 



 

 

 



색이 너무 예쁩니다.
맛은 늙은 호박향에 끝 맛이
이슬처럼 달달한 맛이 나네요.
늙은 호박차에게 반했어요.

텀블러에 담아 수시로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지금이 늙은 호박 철인데
조금더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https://youtu.be/uejGFQz-Nq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