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차 만들기

늙은 호박 달이기

728x90
반응형

 

 

쿠팡 후레쉬에서 13900원에 늙은호박을 구매했어요.
건조기에 말려서 무쇠솥에
9번 덖어 차를 만들 예정이예요.

우선 늙은호박에 대해 알아볼께요.
늙은 호박은 10~12월이 제철입니다.
지금이 싱싱한 늙은 호박 구매 적기인것같네요.

아기를 낳으면 늙은 호박을 고와 그 물을 마시는데요. 호박물은 산후 부기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부기치유, 이뇨작용, 해독작용에
최강자 늙은 호박입니다

늙은호박 다리린 물은 껍질과
안쪽 부분만 사용할거예요.
우선 호박을 베이킹 소다를 뿌려 깨끗이 닦아주세요.

닦은 늙은호박은 너무커 도마 위에
올라가지 않아서
포장 되어온 박스를 닦아서 사용할게요.

힘든 작업이 시작되는데 손 다치지 않게
조심히 분해해주세요.

 

 



정말 다듭기 힘들었어요.
안쪽 씨를 제거해 모아준후
이제 껍질을 제거하고 안쪽
실타레부분은 잘라주세요.
껍질고 이부분으로 늙은 호박
달인물을 만듭니다.

 

 

이렇게 모아보니 4봉지가 나왔습니다.

 

 

한봉지는 슬로우쿠커로 들어가있구요.
세봉지는 나중에 끓이려고 냉동 보관 합니다.

 

 


물2L 를 넣고 고온으로 밤새 달여줍니다.
새벽에 일어나보니 잘 달여지고 있네요.
그러나 시간이 더 필요해보입니다.

열일하는 슬로우 쿠커입니다.
점심이다되어 갈때 열어보니
아주 잘 달여져있습니다.
총17시간걸렸네요.

 

 

맛을 보니 늙은 호박향이 일품입니다.
아주 약하게 달달함이 있네요.
1.5L 정도 호박 물이 나왔습니다.
오늘 부터 열심히 마셔야 겠어요.

 

 

 

조만간 늙은호박 차도 선보이도록 할께요.
버릴게 없는 늙은 호박 달이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